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옐로우 인스타그램 SNSZONE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옐로우 인스타그램
포토뉴스
일성콘도&리조트의 현장상황을 사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 HOME
  • 현장스케치&지역축제
  • 포토뉴스
제목 [ 제주비치 ] 2023년 3월 축제 <제주들불축제>
등록일시 2023-01-13 오후 5:16:00
따끈따끈한 제주 축제 소식!
3년만에 다시 개최되는 제주들불축제입니다.




제주시는 특히 많은 인파가 축제장에 몰리는 만큼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고 분야별 유관기관 합동으로 행사장을 점검하기로 했다.
비상시 통행로 확보와 장애인?노약자 등 이동약자를 위한 편의시설 확충, 관람객 편의와 안전을 고려한 부스 배치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심축제로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첫째 날인 9일에는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들불 불씨 채화제례'와 서막 연희 행사가 각각 삼성혈과 시청광장에서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도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개막콘서트'로 공식행사를 시작으로, '횃불 행진'와 '달집태우기'로 축제장을 달군다.
셋째 날 '오름불놓기' 행사에서는 제주의 문화예술공연과 오름 레이저 드로잉쇼가 결합된 '불놓기 주제공연'이 펼쳐진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국내유일 '화산쇼'와 '오름불놓기'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힘들었던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마지막 날에는 '새봄·새희망 묘목 나눠주기', 그랜드세일 '들불 큰장'으로 축제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축제의 인문학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유명 셀럽들이 참여하는 제주역사스쿨(썬킴), 제주맛토크쇼(황교익, 박상현) 등 신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기존 읍면동 경연 위주로 진행했던 민속경기를 도민, 관광객 중심의 체험행사로 확대한다.

이와 함께 '잣담(잣성)쌓기', '원시 불피우기' 등 제주의 불, 목축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들불사진관, 대형생이총 체험, 지게발 걷기 등
MZ세대와 가족방문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강화된다.
이외에도 '스테이지 인 제주', '놀멍쉬멍 버스킹'등 다양한 공연들을 축제장 곳곳에서 즐길 수 있다.

제주시는 "들불축제 개최가 지역관광?문화산업 활성화와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들불축제는 가축 방목을 위해 마을별로 불을 놓았던 목축문화를 재현한 문화관광 축제다.
풍요를 기원하고 액운을 떨친다는 의미로 오름 전체에 불을 놓는 모습이 유명하다.

최초 축제는 옛 북제주군이 기획하고 주관했다. 1997년 제1회를 시작으로 마을별로 행사를 열었지만 2000년부터는 제주시 애월읍 새별오름에서 해마다 개최하고 있다.

제주들불홈페이지: https://www.jejusi.go.kr/buriburi/main.do


출처 : https://www.news1.kr/articles/?4923981
목 록 보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