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옐로우 인스타그램 SNSZONE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옐로우 인스타그램
추천여행지
일성콘도&리조트의 각 지역별 추천 여행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 HOME
  • 현장스케치&지역축제
  • 추천여행지
제목 [ 지리산 ] 함양 금대암
등록일시 2018-01-03 오후 8:00:00

***함양 금대암***

주소:경상남도 함양군 마천면 가흥리 산 17-1(리조트에서 마천방향으로 약 15분 소요)

 

전북 남원시 산내면과 경남 함양군 마천면을 잇는 60번 지방도로에서 가파른 산길로 약 2.5Km를 올라온다.

해발 약 630m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꼬불꼬불 시멘트포장길로 올라오다보면 금대암 주차장이 보인다.

약 500년 된 전나무를 감상하실 수 있고 지리산의 주능선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다.

 

금대암 전나무는 지리산을 앞에 두고 백두대간의 끝자락에 위치한 금대암 사찰 앞쪽에 서 있는 나무로 수령은 500여년 정도로 추정되며, 큰나무는 높이 40m, 흉고둘레 2.92m로써 현존하는 전나무 중 최고 수령과 크기로 평가되고 있다. 탁영 김일손(金馹孫)이 쓴 기행문 유두류록에 의하면 '산사를 찾으니 20여명의 스님이 정진도량 하고 있었다'하였고, '뇌계 유효인이 쓴 시중에 ' 잘있느냐 금대절아 송하문이 옛 같구나, 송풍에 맑은 꿈 깨어 잠꼬대를 하는구나' 라는 내용이 있어 당시 행호조사 (行乎租師:1403년)가 중창한 금대암에는 노송이 많이 있었으며, 이 전나무는 당시의 나무로 평가되고 있다.

금대암 마당앞에 2그루가 있었으나 2000년 1그루가 벼락에 맞아 없어지고 현재 1그루만 남아있다.

지정번호  기념물 제 212호

 

금대암의 전나무

 

금대암에서 본 2018년 새 해 일출광경

 

금대암에서 본 지리산의 주능선

 

금대암에서는 둘레길3코스와 4코스를 잇는 등구재로 갈 수도 있고 삼봉산 산행도 가능하다.

 

출처:함양군청

 

 

 

 

목 록 보 기